Scale Process Note
•
그 문제는 누구에게 중요한가?
◦
문제는 해결책을 구매하도록 강요 받을 수 있는 소비자보다 규제 당국에 더 중요할 수 있다. 에어백처럼.
•
상대적 중요도
◦
그들의 다른 문제에 비해 나의 문제가 얼마나 상대적으로 중요한가
◦
고객의 관점에서 나의 문제가 가장 중요한 과제인가
◦
이것이 다른 무엇보다도 해결되기를 원하는 문제인가
◦
중요한데 급하지는 않은가?
•
개인 또는 조직
◦
비즈니스와 소비자 중요도를 결정
◦
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이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보다 더 빠르고 큰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
◦
비즈니스 문제 (B2B)
▪
기업에게 중요한 문제란 조직의 현재 수익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거나 미래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경우이다
•
수익성이란 즉 비용을 줄이거나 판매를 늘릴 수 있는 경우
▪
혹은 미래의 수익성을 위협할 수 있는 문제라면 회사는 당신의 문제에 관심이 높을 것
•
미래의 수익성을 위협할 수 있는 문제란, 예상되는 비용 증가나 경쟁, 비즈니스 역학을 변화시키는 기술 및 시장의 변화 혹은 기존 기술이나 신기술을 충분히 사용하지 못해 미래 수익성을 제한하는 경우
◦
소비자 문제 (B2C)
▪
소비자에게 중요한 문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기 때문에 기업보다 소비자에게 중요한 문제를 파악하는 것이 더 어렵다
•
소비자들은 돈이나 시간을 절약, 쉽게 소통하거나, 지루함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
◦
스마트폰은 소비자들이 소통하고 지루함을 피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산업에 대한 수요를 증가
◦
승차 공유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도 해줌
▪
소비자 사업은 정의상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한다
•
결제 없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경우, 사용자는 사용자이지만 고객은 아님; If you receive a good or service without paying, you are a user, but not a customer
•
페이스북과 구글의 경우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필하지만 일반 유저들은 고객이 아니다. 되려 그들은 기업에게 광고와 소비자 통찰력 서비스를 판매함
•
1차 문제 또는 2차 문제
◦
핵심 문제가 즉시 명백해지는 경우는 드물고 종종 명백한 문제가 근본 원인이나 긴급성의 원인이 아님
◦
스타트업의 경우 실제적이고 중요한 문제가 존재함에도 잘못된 문제 파악으로 실패함
•
역사와 실패
◦
사회적 혹은 경제적으로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
▪
운이 좋던가
▪
설계해서 진행하던가
▪
지연이나 망설임, 신중한 조사 없이 Brainstorming or customer discovery or pivot으로 해결책을 만들 수 있다
▪
또는 논리와 증거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. 단, 완전히 문제를 이해해야한다.
◦
문제의 역사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문제를 이해 못한 것이고 문제를 이해 못한다면 해결할 수 없다
Thoughts based on the above